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6년차 예비군 인터넷 원격교육 첫 시행…개인 휴대폰·PC 등 활용

인터넷 전용 홈페이지서 수강…원격교육 이수 시 후반기 작계훈련 2시간 차감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국방부는 예비군훈련 원격교육을 4월 28일부터 5월 11일, 6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격교육은 전·후반기 작계훈련을 받아야 하는 6년차 예비군을 대상으로 한다. 

개인 휴대폰 및 컴퓨터 등을 활용해 인터넷 원격교육 전용 홈페이지(https://www.yebigun.or.kr)에서 수강할 수 있다.

경기 화성시 수원·화성·오산과학화예비군훈련장에서 예비군들이 영상모의 사격, 시가지 전투 등 훈련을 받고 있다. 2025.3.6.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경기 화성시 수원·화성·오산과학화예비군훈련장에서 예비군들이 영상모의 사격, 시가지 전투 등 훈련을 받고 있다. 2025.3.6.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개인별 이수해야 할 수강시간은 2시간이며, 후방지역작전에 필요한 전투부상자 처치, 핵 및 화생방 방호, 후방지역 적 위협, 지역방위작전 등 4개 과목으로 구성했다.

또한, 평가를 통해 교육의 내실화를 달성하겠다는게 국방부 계획이다.

원격교육을 이수하면 후반기 작계훈련 총 6시간 중 2시간을 차감한 4시간의 소집 훈련만 이수하면 된다.

소집훈련은 원격교육을 통해 습득한 이론을 현장에서 실습으로 숙달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조치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할 수 있도록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비군 원격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국방부는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예비군들의 임무수행능력을 향상하고, 예비전력 정예화 차원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발전적인 정책과 제도를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 밝혔다.

문의: 국방부 예비전력정책관실 예비군훈련정책과(02-748-5240)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