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가 해양환경 분야별·연령별 맞춤형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디저트 쿠폰' 증정 등 이벤트도 개최한다.
해수부는 3일 '해양환경교육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탄소중립, 갯벌, 해양보호생물에 관한 신규 해양환경 교육과정 3개를 추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새로 공개하는 강좌를 포함한 총 12개 강좌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바, 3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교육이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양환경교육 온라인 플랫폼은 지난 2022년 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해양쓰레기, 탄소중립, 갯벌, 해양보호생물 등 4개 주제에 대해 연령별(초등, 중·고등, 성인) 교육을 개설해 모두 9개 강좌를 제공해 왔다.
주요 내용은 해양쓰레기(초등, 중고등, 일반), 탄소중립(중고등, 일반), 갯벌(초등, 일반), 해양보호생물(초등, 중고등) 등이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은 누구나 쉽게 해양환경교육을 접할 수 있게 해 그동안 누적 사용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해양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증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그리고 올해 3개의 교육과정을 추가했는데,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아이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게임을 접목했다.
성인 대상의 해양보호생물 강좌는 그동안 교육기회가 제한적이었던 청각장애인도 이수할 수 있도록 수화통역을 함께 제공한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해양환경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해양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해양환경교육 정보의 자세한 사항은 전용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가해양환경 온라인 교육센터 https://edu.merti.or.kr
[붙임] 온라인 공개강좌 내역
문의 :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 해양환경정책과(044-200-5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