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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 방법

온라인상 AI서비스 이용 가이드 ①

2025.01.09 방송통신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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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 방법

  • 온라인상 AI 서비스 이용 가이드 ① AI 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 방법 안내 및 절차 하단내용 참조
  • 온라인상 AI 서비스 이용 가이드 ① AI 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 방법 안내 및 절차 하단내용 참조
  • 온라인상 AI 서비스 이용 가이드 ① AI 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 방법 안내 및 절차 하단내용 참조
  • 온라인상 AI 서비스 이용 가이드 ① AI 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 방법 안내 및 절차 하단내용 참조

AI 서비스 이용 피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 AI 서비스 이용자 피해 신고창구, 어떻게 운영되나요?
· 온라인상 AI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다양한 유형의 피해에 대한 구제를 지원합니다.
· 새롭게 나타나는 인공지능 서비스 피해에 대해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공동으로 대응합니다.

- 피해상담
- 피해구제 지원
- 사후관리(진행상황 모니터링 등)
- AI서비스 이용자 보호 규범 마련 연계
- AI서비스 불편사항 등 개선 유도 연계
- AI서비스 관련 사각지대 피해 공동 대응 연계

■ 신고와 상담,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에서 신고접수, 전화와 카카오톡 채널로 상담

· 신고와 상담시 필요해요!
 - 피해발생 일시, 장소(플랫폼, URL 등)
 - 신고인, 피신고인 정보(확인가능 범위)
 - 피해내용(증빙포함), 요청사항 등

· 신고: 온라인피해365센터
· 상담 전화: ☎142-235
· 카카오톡 채널: 온라인피해365센터

■ 신고 후 이렇게 처리됩니다
신고 접수 → 피해 유형 파악 → 소관기관 확인 → 대응 방안 안내 → 사후 관리

“온라인365센터는 안전한 AI 이용을 지원합니다.”
· 이용자 맞춤형 피해 구제 상담
· 전문 상담과 사후 관리
· 정책 개선으로 피해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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