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이홍구(李洪九)부총리 겸 통일원장관에 듣는다]“통일(統一) 정책의 일관성 유지할 터”

1994.05.02 국정신문
인쇄 목록

김영삼(金泳三)대통령은 30일 이영덕(李英德)신임총리의임명으로 공석이 된 부총리겸 통일원장관에 이홍구(李洪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을 임명했다.

金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李신임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李총리로부터 제청을 받아 이같이 후속인사를 매듭지었다.

한편 이홍구(李洪九)신임 부총리겸 통일원장관은 취임사에서 “통일업무는 항상 일관성과 연속성을 가지고 추진되어야 한다”며 “장관이 바뀌었다 하더라도 우리의 통일정책 자체가 바뀔 수는 없으며 일관성있는 입장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李부총리는 또 “4년만에 다시 돌아오니 그 당시와 비교해 많은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면서 북한 핵(核문제와 관련“우리민족의 존속여부가 걸려있는 근본적이고 심각한 문제이므로 반드시 한반도 비핵화(非核化) 실현을 이루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季부총리는 이어 “통일정책의 방향은 항상 국민의뜻과 지혜를 모아 정리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정책방향을 조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홍구(李洪九)부총리겸 통일원장관 약력=▲서울출신, 60세 ▲미(美)예일대(大) 정치학박사 ▲미(美)에모리?(大) 교수 ▲서울대교수 ▲한국정치학회장 ▲통일원장관 ▲청와대 정치담당특보 ▲주영(駐英)대사 ▲월드컵유치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